본문 바로가기

JAVA

익명 객체,Anonymous Object

//익명 객체,Anonymous Object

- 클래스 정의하지 않고 객체를 만드는 방법 > 1회용 클래스 사용 > 재사용이 불가능한 클래스(객체를 1번만 만드는 용도로 사용하는 클래스)

- 이벤트 객체, 스레드 객체, 람다식, 스트림(다른 종류)등에서 사용


//익명 객체 만드는 방법 + 사용하는 예

-부모 타입을 사용해서 자식 익명 객체를 만든다.

1. 부모 클래스를 상속한 익명 객체를 만드는 방법(더 어려움)

2. 인터페이스를 구현해서 익명 객체를 만든느 방법(더 쉬움)



//1. 부모 클래스를 상속한 익명 객체를 만드는 방법



**main

1.

CCC c = new CCC();

c.check();


//2. 인터페이스를 구현해서 익명 객체를 만드는 방법(더쉬움)

**

2. 인터페이스 변수 = new 자식 클래스();

DDD d1 = new EEE(); //프로젝트 통틀어 new EEE()가 이곳이 유일하다!!

d1.check();


//new 부모클래스{//자식 익명 객체 구현부};

//new 인터페이스{//자식 익명 객체 구현부};

DDD d2 = new DDD(){


@Override

public void check(){

System.out.println("인터페이슬르 구현한 익명 자식 X(이름 없는) 클래스의 객체입니다.

}

};


FFF f = new GGG();//만드는 횟수가 자주 반복되지 않을때


HHH h = new HHH();

h.test(f);


h.test(new FFF() {

@Override

public String getData(){

return "익명객체";

}

});


h.test(new FFF(){

@Override

public String getData(){

return "다른 업무";

}

});
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ArrayList와 LinkedList  (0) 2018.08.07
Collection  (0) 2018.08.07
파일 입출력 예제  (0) 2018.08.02
2.파일 입출력(Data)  (0) 2018.08.02
1.파일 입출력(Data)  (0) 2018.08.02