//익명 객체,Anonymous Object
- 클래스 정의하지 않고 객체를 만드는 방법 > 1회용 클래스 사용 > 재사용이 불가능한 클래스(객체를 1번만 만드는 용도로 사용하는 클래스)
- 이벤트 객체, 스레드 객체, 람다식, 스트림(다른 종류)등에서 사용
//익명 객체 만드는 방법 + 사용하는 예
-부모 타입을 사용해서 자식 익명 객체를 만든다.
1. 부모 클래스를 상속한 익명 객체를 만드는 방법(더 어려움)
2. 인터페이스를 구현해서 익명 객체를 만든느 방법(더 쉬움)
//1. 부모 클래스를 상속한 익명 객체를 만드는 방법
**main
1.
CCC c = new CCC();
c.check();
//2. 인터페이스를 구현해서 익명 객체를 만드는 방법(더쉬움)
**
2. 인터페이스 변수 = new 자식 클래스();
DDD d1 = new EEE(); //프로젝트 통틀어 new EEE()가 이곳이 유일하다!!
d1.check();
//new 부모클래스{//자식 익명 객체 구현부};
//new 인터페이스{//자식 익명 객체 구현부};
DDD d2 = new DDD(){
@Override
public void check(){
System.out.println("인터페이슬르 구현한 익명 자식 X(이름 없는) 클래스의 객체입니다.
}
};
FFF f = new GGG();//만드는 횟수가 자주 반복되지 않을때
HHH h = new HHH();
h.test(f);
h.test(new FFF() {
@Override
public String getData(){
return "익명객체";
}
});
h.test(new FFF(){
@Override
public String getData(){
return "다른 업무";
}
});
'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ArrayList와 LinkedList (0) | 2018.08.07 |
---|---|
Collection (0) | 2018.08.07 |
파일 입출력 예제 (0) | 2018.08.02 |
2.파일 입출력(Data) (0) | 2018.08.02 |
1.파일 입출력(Data) (0) | 2018.08.02 |